고품질 사회서비스 공급자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논의하다
0
1341
0
0
2023.09.11 16:11
- 제3차 사회서비스 정책 포럼 개최(’23.9.8.)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9월 8일(금) 14시 30분에 2023년 제3차 사회서비스 정책 포럼(이하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사회서비스 분야 금융지원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3개의 발표 및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장지연 기반조성그룹장은‘사회서비스 분야 금융지원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 자본시장연구원 박창균 부원장은 ‘사회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방향 및 정부의 역할’, 법무법인 더함 김효선 변호사는 ‘사회서비스 분야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 및 정책 방향’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이어서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좌장), 플렌엠 김기룡 대표,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김민석 본부장, 한국마이크로크레디트 노영한 국장, 신협중앙회 손석조 본부장이 토론을 진행하였다.
보건복지부 김혜진 사회서비스정책관은 “사회서비스 공급자를 지원하여 국민의 사회서비스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투자펀드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은 “다양한 공급 주체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 누구나 필요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보편적 서비스 제공체계 구축을 위해 금융지원은 필수적이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