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설명회 개최

홈 > 보건/복지 > 보건복지
보건복지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설명회 개최

0 915 0 0

8fe884757c8eb9ba00d5951d4588232f_1695136011_676.jpg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이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 주관하는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결과 설명회919()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다.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 사업 정밀의료 기술개발 등 의료혁신과 바이오헬스 혁신성장을 위해 임상정보 유전체 등 오믹스 데이터 공공데이터 개인보유건강정보를 통합하여 구축·개방하는 연구개발(R&D) 사업으로 지난 629()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동 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보고서94()‘R&D 예타로()’(www.rndyeta.kr)에 공개된 시점에 맞추어 사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 국민, 연구자 및 연구기관, 병원, 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업의 취지와 주요 과제들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 1에서는 보건복지부(보건의료데이터진흥과)에서 사업 추진의 필요성, 사업 추진체계, 데이터 구축 규모 등 전반적인 사업 추진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며, 2에서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연구개발혁신본부)에서 사업지원과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과제 내용, 준비 필요사항, 공모 일정 등을 안내한다.

 

보건복지부 정은영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한국형 바이오 빅데이터 구축의 시작을 알리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하면서 설명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