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시의 AI 산업생태계 조성 노력에 ‘맞손’

건보공단, 원주시의 AI 산업생태계 조성 노력에 ‘맞손’

0 1359 1 0

6e24147df05c8a61af398d714fcd758d_1701341751_6608.png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이하 공단’)1129()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서 원주시 및 국내 AI 혁신 선도기업 16개사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현판식을 갖고 인공지능(AI)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원주시가 공단, AI 혁신 기업들과 손을 잡고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를 구축하고, AI 산업 연구개발 및 디지털트윈 융합산업의 집적화를 유도하여 스타트업 발굴·육성 등 AI 융합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려는 것으로,

 

- 주요 내용은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공동연구센터 지원, 원주시 AI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및 정책 지원, 미래먹거리 산업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 ····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디지털전환 정책 지원, 빅데이터 기반 산업생태계 구축 및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 네트워크 공동개발 지원 등이다.

 

공단은 국내 최대 보건의료 데이터 보유기관으로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국민들에게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온 경험이 있고 공익적 목적을 위한 다양한 정책·연구 지원을 하고 있어, 협약체결 기관들과 디지털트윈 공동기반 구축, 디지털 의료기기 검증 및 실증 사업화 등에서 역할이 기대된다.

 

공단 정기석 이사장은 원주형 AI 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등과 관련해 원주시의 디지털 혁신정책과 선도기업의 기술력 결합으로 전국민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의료혁신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