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장관, 추석명절 앞두고 약국 현장 방문
0
838
0
0
2023.09.27 15:49
사진 :보건복지부 제공
- 연휴 약국 운영 상황 점검·격려, 의약품 수급불안정 관련 현장 의견 청취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9월 27일(수) 오후 3시 서울특별시 역삼동 소재‘웰그린약국(약국장 변현구)’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 방문은 추석 연휴 기간 문 여는 약국의 운영 현장을 점검하고, 약국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최광훈 대한약사회장 등이 함께하였다.
이날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연휴 기간에 근무할 약사를 격려하며, 추석 명절 동안 국민들이 의약품을 구입할 때 불편과 혼란이 없도록 운영해주기를 당부하였다.
변현구 웰그린약국장은 “최근 일부 호흡기질환 치료제 등 저가 조제용 의약품 수급불균형에 따라 환자 불편 등 어려움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해당 의약품의 부족 상황에 대해 식약처 등 관계기관과 함께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추가로 보건의료 현장의 각 협회 등으로부터 부족 우려 의약품 목록을 제출받아 해당 의약품별 원인을 분석하고 대비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답하였다.
정부는 지난 8월 4일 발표한‘수급불안정 의약품 체계적 대응 절차’(보도참고자료, 8.4)를 바탕으로 관련 제도와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의약품 수급불안정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근본적인 해결방안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12-18 19:53:23 보건복지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