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ᆞ예술

“STEAM 초등 과학 실험 캠프” 출간, 화제 집중

작성자 정보

  • 김영숙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과학 창의교실 유레카 사이언스 매직쇼건빵박사 조건호 선생

“STEAM 초등 과학 실험 캠프출간, 화제 집중

 

a86d1ccc73485e634daecd1991faedb0_1645597753_8063.jpg
 

보누스출판사 어린이 책 브랜드 바이킹, 신간 과학 우수 서적 선정

 

도서출판 보누스의 어린이 문고 브랜드 바이킹에서 구미지역의 과학아카데미로 불리는 유레카 건빵박사 조건호선생의 신간 역작 “STEAM 초등 과학 실험 캠프가 출간, 출판업계는 물론 우리나라 초등학교 창의과학분야 종사자들과 교육관계자 등의 관심이 집중, 화제가 되고 있다.

 

보누스출판사의 서평을 보면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는 STEAM 초등 과학 실험 캠프!

우리 집이 과학 실험실로 변하는 실험 아이디어 77,

원리가 보이고 개념이 잡히는 과학 탐구활동 교과서라고 자랑하고 있다.


즉 책의 내용을 들여다보면,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을 통합한 STEAM 과학 실험 프로젝트

과학 영재를 위한 융합 사고력 · 문제 해결력 · 창의 탐구력 활동이 가득!

실험 보고서 2종 및 도안 7종 수록!

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유레카 창의과학교실을 운영하는 건빵박사 조건호선생은 책의 저자로서 과학은 무엇일까요? 과학은 생각하는 것입니다. 요즈음 아이들은 생각하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결과를 바로 확인하기를 원하고 결과만 좋으면 그만이라고 생각합니다.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과학 실험으로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을 키워 주세요. 과학 실험을 하는 동안 왜 그럴까?’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이렇게 하면 어떨까?’라는 수많은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생각하는 힘이 자랍니다.”고 하면서 과학과 과학실험의 중요성 등을 일깨워 주고 있다.

 

과학교재 <STEAM 초등과학 실험캠프>

a86d1ccc73485e634daecd1991faedb0_1645597786_8173.jpg

 

우리 집이 즐거운 과학 실험실로 변해요!

과학 원리를 일러스트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실험을 따라 하다 보면 원리가 보이고 개념이 잡혀요!

QR 코드로 생생한 과학 실험 영상을 볼 수 있어요

과학 교과 연계

수학 교과 연계

등으로 꾸며져 있다.

 

책을 만든 건빵박사 조건호 선생은 자신의 소개를

경북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안동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생물교육)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고자 과학 실험 교육 센터인 유레카창의융합센터’(경북 구미시 신시로10107(송정동 488-33)를 세워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경상북도 과학축전 등 과학관 및 도서관에서 과학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건빵박사 사이언스 캠프>에서 과학 실험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쉽게 따라 하는 과학 실험, 자연 속 과학 원리를 알려 주는 환경 과학, 가족 친구에게 보여 줄 수 있는 과학 마술 등 400개가 넘는 재미난 영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살아 있는 사이언스 매직쇼’ ‘연극으로 보여 주는 과학 공연’ ‘몸으로 느끼는 과학 체험등 과학 활동 프로그램을 제작해 아이들에게 과학이라는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린이 민재희 선생님은 건국대학교 대학원 동화미디어창작학과 박사 과정 수료.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초등학생을 위한 요리 과학실험실》 《국립중앙박물관 중·근세관》 《초등학교 선생님이 함께 모여 쓴 세계사 이야기 1》 《옛 생활 구석구석에 숨은 전통 과학등이 있습니다.”고 설명했다.

 

관심 있는 독자들은 책과 관련된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책 제목 : STEAM 초등과학 실험 캠프

저자 : 건빵박사 조건호

지면수 : 240

ISBN : 978-89-6494-539-1(73400)

가격 : 14,800

문의 : 바이킹 편집부(02-333-3114)

 

김영숙 기자

이메일 : gbmnews@naver.com

leenews2019@gmail.com

 




기사등록: 김영숙기자
# [환경복지신문]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 / 1 페이지
RSS

최근글